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친환경식품연구소(이)가 운영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연의(DoctorJa.co.kr, ofNature.co.kr)(이하'회사' 또는 '자연의')과 회사를 이용하는 자(이하'회원')간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사"란 주식회사 친환경식품연구소(이)가 운영하는 자연의의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중 특별히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홈페이지상의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이 약관은 자연의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자연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회원은 자연의를 방문시에 공지사항 및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에 공시되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와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자연의의 각 메뉴, 각 개별항목에서 개별설명 또는 운영원칙(이하"홈페이지상의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상의 안내'의 내용을 우선으로 적용합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신청)
(1)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용자ID.비밀번호.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실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는 회원은 이같은 행위로 인해 회사가 피해를 받은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수 있습니다.
(3)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실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구분)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재화의 구매 여부에 따라 회원을 구분할 수 있으며 회원구분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메뉴별 사용 권한을 회사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보호 및 사용)
(1)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수있습니다,
-관계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을경우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8조(이용신청의 제한)
(1)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이용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보류 할수있습니다.
-본인의 진실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2)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의 회원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1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2)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는 해당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자연의의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회사 또는 협력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기타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이용자ID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헤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상의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0조(포인트)
(1)회원이 자연의를 통해 얻은 포인트는 자연의에서 정하는 서비스의 조건에 맞추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2)구매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1년 이내 미사용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3)이벤트를 통해 적립되는 포인트는 각 이벤트마다 유효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3)적립된 포인트는 회사의 원활한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에 의해 회수될 수 있습니다.
(4)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전 및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1)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실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원은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수있습니다.
(5)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회원은 회사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7)회원은 자연의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여야 하며,이의 유출에 따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3조(서비스이용시간)
(1)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지 않은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자연의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게시물)
(1)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회원의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수정,삭제,이동 또는 등록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수있습니다.
-다른 회원또는 제3자에게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범죄와 결부되는 내용일 경우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에 침해되는 내용인 경우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에 지장을 주는 경우
제15조(저작권)
회사내의 모든 저작물 및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16조(정보의 제공)
(1)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SMS,전화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7조(계약 변경 및 해지)
(1)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자연의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여 관련 회원정보를 확인받은 후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2)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자연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18조(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제한,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해당 행위의 경중에 따라 민법상 손해배상청구 그리고 형법상 형사처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 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향.동영상을 전송.게시.전자우편 도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를 희롱또는 위헙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배포,유출 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회사의 운영진,직원,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정보통신 윤리 위원회 등 관련 공고익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경우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적이 없는 경우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에 지장을 주는 경우
제19조(손해배상)
(1)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계약된 서비스 이외에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제외된다.
(2)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긴급조치)
관련정부기관에 의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회사는 해당 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회원은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면책조항)
(1)회사는 천재지변.전쟁.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게재한 각종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회원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정보(전자우편,연락처 등)에서 선택하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1)이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관습에 따릅니다.
(2)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주식회사 친환경식품연구소의 본점소재지가 속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2016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